최근 들어, 저의 아이폰 SE3 배터리 광탈이 급속도로 체감될 정도로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 앙츠에서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를 했습니다. 교체 비용으로는 적지 않은 106,000원이 들었지만, 대략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교체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 후기 남겨봅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광탈
제가 SE3를 구입한 지 대략 28개월 정도가 지났네요. 애플케어가 가입되어 있어, 2년 내 80%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면,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었지만, 24개월 차의 배터리 상태가 83%여서 무상으로 교체할 수 없었습니다.
사실, 배터리 상태가 83%일 때도 배터리 광탈 증상은 전조가 보이긴 했습니다. 아침 9시에 들고 나가, 별 다른 게임이나 사진을 찍지 않더라도, 오후 2~3시 경만 되어도 배터리가 20% 초반 정도 언저리 정도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어찌됐든, 배터리 상태 79%가 된 이후로는 이러한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 광탈 증상은 매우 심해졌습니다. 오후 1시 경만 되어도 배터리가 사실상 다 되어, 보조 배터리를 항시 들고 다녀야 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나의 SE3를 배터리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물론, 정품으로 갈기로 했습니다. 과거 아이폰7을 쓸 때 사설에서 교체한 적이 있는데, 너무나 후회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 후기
이번에 아이폰 SE3 배터리를 교체한 곳은 앙츠 김해 애플 공인서비스센터입니다.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토요일에도 예약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집하고 가까운 앙츠 부산대점이 토요일 예약방문이 안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
평일이 아닌 주말의 경우,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입니다. 물론, 예약을 하지 않고도 교체가 가능하지만, 이런 경우 현장에서 무기한 대기를 할 수 있으니,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앙츠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관계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은 아래 앙츠 사이트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만약, 위 사이트에서 예약 시 예약 날짜가 선택이 되지 않는다면, 주말 예약은 받지 않는 곳이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로, 예약자 본인이 아닌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본인 명의 폰이 아닌 경우, 사전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배터리 교체 방문 전에는 아이클라우드 등에 데이터 등을 백업 받아 놓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배터리 교체 시 혹시 모를 데이터 유실을 안내하고 있으니, 필히 백업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
예약했던 날짜에 앙츠 김해점을 방문했습니다. 방문 후 나의 SE3 배터리 교체를 위하여 현장 접수를 해야 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예약자의 경우 예약 시간 15분 전부터 예약을 하셔야 한다는 점인데요.
만약, 예약시간이 15분 이상 남은 상태에서 현장 접수를 하게 되면, 예약 접수가 아닌 현장 접수로 처리되어, 예약 시간에 수리가 되지 않고, 무한정 대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히, 예약자의 경우, 예약 시간 15분 이내에 예약을 마쳐야 하겠습니다.
현장 접수를 마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담당 어드바이저의 호출에 맞춰 몇 가지 주의사항을 건네 받았습니다. 내용은 사설 수리 흔적이 있거나, 다른 어떤 사유로 정식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말인데요. 저 같은 경우 해당 사항이 없어 수리를 의뢰하였습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에 소요된 시간은 정확히 1시간이었습니다. 즉, 교체 접수를 마친 후 1시간 정도가 소비되었는데요. 접수부터 대기, 수리에 이르기까지 대략 1시간 50분 정도가 소비된 만큼,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시간의 시간이 지나고, 담당 어드바이저의 호출에 다시금 데스크에 앉았습니다. 이윽고 배터리가 교체된 저의 SE3를 받게 되었는데요. 아무런 문제 없이 교체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 교체 시에는 액정에 부착된 강화유리필름이나 보호필름이 제거됩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한 액정 탈착 시 해당 필름이 방해가 되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부분을 참고하시어, 현장에서 곧바로 필름을 부치실 분이라면, 여분의 강화 유리 필름을 소지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SE3 배터리 교체 후 79% 성능에서 다시금 100% 성능 상태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다시금 배터리 상태가 100%된 것을 확인하고, 앙츠 김해점에서 나왔습니다. 이후 이 글을 쓰는 동안 일주일 정도를 사용했는데요. 다시금, 처음 샀을 때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타임이 늘어나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왠지, 성능도 더 좋아진 것 같아, 적지 않은 교체 비용이지만, 만족감이 매우 큰 상태입니다. 교체 비용은 제가 앙츠 서비스센터에서 찍은 사진을 링크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3 외에도 전 모델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SE3 배터리 교체 후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적지 않은 배터리 교체 비용이긴 하지만, 만족감이 상당히 큰 것 같습니다. 앞으로 2년 간은 배터리 교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아이폰 리퍼폰 단점 4가지 사실일까? (ft. 품질 배터리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