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입문 후 처음으로 골프장에 나가려 하시나요? 그렇다면, 골프장 예약이 우선입니다. 다만, 골프장 예약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혹시나 하는 예약 실수나 절차 때문에 걱정이 되실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상세한 골프장 예약 방법을 정리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골프장 예약 방법
골프장 예약 방법은 크게 보아 3가지로 나뉩니다.
- 골프 예약 앱
- 골프장 홈페이지에서 예약
- 전화로 예약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골프 예약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며, 이후 홈페이지, 전화 순으로 많이들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사용하는 골프 예약 앱으로는 카카오골프예약(안드로이드/iOS), 티스캐너(안드로이드/iOS), 골프존카운티(안드로이드/iOS) 앱을 꼽을 수 있으며, 해다 앱 중에서는 카카오골프예약 앱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골프존카운티 앱의 경우 골프존에서 운영하는 골프존카운티 골프장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골프장 앱장에서는 예약 앱을 이용하기 보단, 수수료 등의 문제로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다만, 규모가 작은 파3 골프장의 경우 이러한 예약 시스템은 대부분 갖춰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프장 예약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부팅 자리가 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해당 골프장에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일 잔여 티에 한해 전화로 예약을 받아주는 경우가 적지 않는 만큼, 급한 예약이라면,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골프예약 골프장 예약 방법
앞서 언급한 3가지 골프장 예약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예약 앱인 만큼, 가장 사용자가 많은 카카오골프예약 앱 기준으로 골프장을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골프예약 앱 설치
앱으로 골프장 예약을 하는 만큼, 본인의 스마트폰에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검색 후 설치하여 주십시오. 역시나, 아이폰인 경우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검색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2) 골프장 검색
‘카카오골프예약'(안드로이드, iOS) 앱을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했다면, 이제 예약하고자 하는 골프장을 찾아야 합니다. 상단 검색 메뉴를 이용해 골프장을 바로 검색해도 되나, 초보 골퍼들은 선호하는 골프장이 없는 만큼,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골프장 검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지역 선택
- 날짜 선택
- 라운딩 시간 선택
참고로, 여러 골프 예약 앱 중 활성도가 높은 앱인 만큼, 후기가 나름 충실한 편이기 때문에, 골프장 선택 시 후기를 참고해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골프장 선택
마음에 드는 골프장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예약 정보가 확인됩니다. 라운딩 날짜와 티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해당 예약 금액은 ‘그린피’만 해당됩니다. 즉, 현장에서 캐디피와 카트비는 별도로 청구되니 참고 바랍니다.
(4) 골프장 예약
앞서 골프장 예약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이제 하단부로 넘어와서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골프장 예약을 마무리합니다. 참고로, 예약 결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우선 결제를 하는 ‘선결제’ 방식이 있으며, 현장에서 결제하는 ‘후결제’ 방식이 있으니, 예약 시 필히 참고 바랍니다.
하단, ‘예약하기’ 버튼으로 골프장 예약을 마무리 합니다.
(5) 예약 확인
앞선 절차를 잘 진행했다고 해도, 혹시나 모를 예약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예약내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약 내역은 앱 하단 ‘MY’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날짜와 시간, 골프장 명을 다시금 확인하는 것으로 골프장 예약은 마무리 됩니다.
이상, 골프장 예약 방법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 외에 전화 및 홈페이지에서도 골프장 예약이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앱으로 예약하는 것이 절차가 간소한 만큼, 골프장 예약은 앱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