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도쿄 가족여행 목적으로 이용하게 된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입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통해 구입하게 된 것은 항공권입니다. 정확하게는 부산 도쿄 나리타 왕복 항공권을 프리비아 사이트에서 구매하게 된 것인데요. 이용해보니 장단점이 분명한 사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장단점 위주로 나누어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구입 계기
저는 현대카드를 주 사용카드로 수 년동안 사용하고 있지만, 현대카드에서 프리비아와 같은 여행 관련 플랫폼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만큼, 여행 관련 플랫폼을 활성화가 많이 된 사이트는 아직 아닌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다시금 일본 여행을 하는 지라, 일본 여행 관련 카페를 열심히 검색하다가 특정 답글을 보고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알게 된 것인데요. 답글에서 ‘현재 프리비아에서 현대카드 청구할인’을 하고 있다는 답글을 보고 프리비아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항공권 구입 절차가 ‘네이버 항공권’ 혹은 ‘스카이 스캐너’와 같은 비교 검색 사이트 이용 후 구입하는 것에 반해, 프리비아의 경우 직접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오는 여행객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이후 검색을 해보니 종종 프리비아 사이트가 최저가에 해당하는 결과값도 볼 수 있었던 것 같긴 합니다.)
어찌됐든 프리비아 홈페이지를 통해 제가 구입할 부산 도쿄 나리타 항공권 값이 현대카드 청구할인을 받으면 가장 저렴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현대카드 청구할인을 받기 전에는 여타 여행 플랫폼과 별 차이가 나지 않긴 했습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
이번에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고, 이후 스케줄 변경 등 또한 요청하는 등 나름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장단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장점
현대카드 프리비아 이용 후 느낀 장점 위주의 후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카드 청구할인의 폭이 상당하다
- M포인트 사용으로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 화면 구성이 깔끔하다
위 이미지는 이번에 도쿄 나리타를 가게 되면서 프리비아에서 결재한 항공권 내역입니다. 요금 총 합계란을 보시면, 현대카드 할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번에 저는 10% 청구할인을 받아서 대략 11만원 정도를 할인 받게 되었습니다.
총 4인 결제 금액이기에 1인당 2만7천원 정도를 할인 받았는데요. 해당 할인 때문에 여러 항공권 예약 사이트 중 가장 저렴하게 결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각종 포털이나 커뮤니티에서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를 검색해보면, 이렇듯 현대카드 청구 할인 장점을 자주 언급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는 듯 합니다.
두 번째 현대카드 프리비아 장점은 바로 M포인트로 결재금액을 대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 또한 결재 시에 카드 청구 할인과 동시에 M포인트 사용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한 청구 할인 외에 남아 있는 M포인트를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모로 싸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사실상 이런 이유 때문에 M포인트가 넉넉하신 분들은 왠만해서 현대카드 프리비아에서 구입하시는 것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 사실상 남아 도는 M포인트로 상시 10%에 가까운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깔끔한 화면 구성 또한 마음에 듭니다. 아마도 화면 구성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고 하실 수 있지만, 사실 다른 여행 사이트를 보면, 여러 가지 이벤트나 배너 광고 때문에 정신이 하나도 없기 때문인데요. 별다른 배너와 광고 없이 깔끔한 프리비아 사이트가 저는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점
이용해보니 프리비아 사이트의 단점이 보이네요.
- 청구할인 비대상 카드가 변경됨
- 문의에 따른 답변 절차가 조금은 답답하다
-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란 없음
위 이미지는 현대카드 프리비아 내에 존재하는 청구 할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되면서, 다시금 들어가 봤는데요. 이상하게 제가 앞서 결제할 때 되었던 카드가 이번에는 ‘청구 할인 비대상’으로 나옵니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가 동일함에도 매번 청구 할인 대상 카드가 변경이 되는 점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이벤트 성으로 청구 할인이 되는 카드가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한 현대카드 프리비아의 확실한 정책 기준이 있었으면 하네요.
위 화면은 제가 일정을 변경하려고 문의 게시판에 일정 변경을 문의한 내역입니다. 유일하게 일정 변경 등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사실상, 답변이 즉시 이루어지지 않고 해당 문의를 기다려야 하는 점은 다른 여행사이트와 달리 조금은 불편한 듯 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여행사이트에서 실시간 답변 등으로 대응하는 것에 반해, 프리비아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전혀 제공하지 않아 불편한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카드 프리비아 사이트의 가장 단점을 설명하려 합니다. 바로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 관련 게시판 및 메뉴가 없다는 점입니다. 상품 구입에 대한 후기가 없는 탓에 상품의 신뢰도를 확인할 방법이 전혀 없네요. 후기는 다른 여행사이트에서 참고한 후 구입해야 하는 걸까요?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 메뉴가 없는 것도 불편하지만, 커뮤니티 관련 기능 또한 없다는 것도 단점인 듯 합니다. 즉, 현대카드 프리비아 사이트는 단순히 가격만 보고 구매를 결정해야 하는 사이트로 오해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이상, 도쿄 가족여행 항공권 구입 목적으로 이용하게 된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현대카드 청구 할인 및 M포인트 적용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기 게시판 등이 없는 제법 큰 단점을 가진 사이트가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