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하이 단점 4가지 의견 (ft. 무료체험 필수!)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글은 엘리하이 단점을 정리한 글입니다. 자녀가 초등학교 6학년에 들어가면서, 갑자기 엘리하이를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친구가 하고 있는 것을 봤나 봅니다. 그래서 결국 하게 된 지 6개월이 되었는데요. 대략,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지켜 보니 장점도 많지만, 나름의 단점 또한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네요. 시작하려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무료체험 해보고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엘리하이 단점

엘리하이-단점

제가 직접 가입해보고 느낀 엘리하이 단점은 단방향 교육의 한계, 관심도 하락, 세분화된 과정, 약정 위약금이 아닐까 합니다.

단방향 교육의 한계

제가 생각하는 엘리하이 단점 첫 번째는 바로 태블릿으로 하는 단방향 교육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이러한 단점을 알고 엘리하이의 경우 담임제를 시행하고 있죠. 부모와의 통화는 월 1회, 자녀의 경우 한 주는 통화를 그 다음 주는 화상통화를 실시하면서 어느 정도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일상에서는 자녀 혼자 교육을 진행해야 하는 점은 달라지지 않네요.

사실, 엘리하이와 같은 인강은 아직 수업 집중도가 높지 않은 초등학생들에게는 약간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인 듯 합니다. 중고등학생처럼 느긋이 자리에 않아 인강을 듣기에는 아직 어리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배정된 담임 선생님이 강의 계획을 도와준다고 해도, 단방향 교육의 한계는 어쩔 수가 없네요.

관심도 하락

두 번째 엘리하이 단점은 바로, 시작과 달리 시간이 지날 수록 관심도가 하락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저희집 같은 경우, 친구가 시작해서 따라한 경우잖아요. 처음에는 친구와 엘리하이에 대해서 많이 얘기를 하다고 한 두 달이 지나니 이러한 얘기가 점점 줄어들더니 관심도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사실, 앞서 언급한 단점인 단방향 교육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학원에 갔다면, 똑같은 강의 내용이긴 하겠지만, 조금은 다른 일상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수업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데, 내용은 다르지만, 진행 방식은 비슷한 관계로 관심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락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세분화된 과정

엘리하이를 시작하게 되면, 매일 해야 하는 일일학습 과정을 시작으로 학교 진도를 따라가는 교과 과정과 영어나 수학 등의 별도 개설된 과정을 들을 수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매우 구성이 잘 된 프로그램 같지만, 제 딸의 학업 수준이 낮아서 일까요? 과정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과정 선택과 진행의 문제가 별 것 아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들으면 도움이 될 정도로 각 프로그램(강의, 자료)의 질은 좋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질 좋은 강의 또한 누군가의 인솔이 필요한 저와 같은 아이라면, 교육 진행에 장애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약정 위약금

마지막 엘리하이 단점은 바로, 해지 시 발생하는 단말기 위약금입니다. 보통 약정 위약금이라고 하죠. 제 딸아이가 5개월 되는 시점에, 엘리하이 강의를 소홀히 하기에 따끔하게 뭐라한 후 해지를 하려 했는데,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취소를 했습니다.

대략 해지 시 지불해야 하는 위약금 항목이 학습료, 태블릿 대금 정도가 되는데요. 특히, 태블릿 가격이 60여만이 책정되는 관계로, 해지 시 상당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러한 위약금의 경우 정해진 수업 기간을 잘 채우면 발생하는 것이 아니지만, 저처러 중도에 포기하게 되면 엄청난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예요.

엘리하이 무료체험 필수

엘리하이-무료체험

사실, 앞서 언급한 엘리하이 단점의 경우, 학습하는 자녀에 따라 단점이 될 수 없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해당 프로그램을 잘 이용하는 애들에게는 사실상 엘리하이 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는 제 주변인들에게 꼭! 엘리하이를 시작하기 전 무료체험을 해보라는 말을 합니다.

엘리하이 무료체험을 신청하게 되면, 7일 동안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해당 7일이라는 시간 동안 내 자녀의 학습 자세를 지켜 보면, 대략적으로 이 과정이 내 자녀에게 적합한 지를 충분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무턱대고 가입부터 하지 마시고, 필히 무료체험을 신청한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엘리하이 추천해?

너무 단점 위주로 언급해서 그렇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엘리하이 과정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5개월 되는 시점에 위기가 왔지만, 6개월 되는 이 달 들어 다시금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 지켜보고 있는데요. 제 딸도 엘리하이 프로그램 자체는 만족하는 듯 합니다.

즉, 엘리하이를 하려면, 부모 또한 관심을 가지고 애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조금 지켜봐야 하는 듯 해요. 단순히 알아서 잘 하겠지하는 마음 보다, 엘리하이 보상 프로그램(포인트로 편의점 이용)을 적절히 이용하면서 지속해서 강의를 듣게 한다면, 비용 대비 효과는 상당할 것 같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대략 요약해보면, 엘리하이 추천하지만 방치하지 말고 관심과 관찰이 필요한 듯 합니다.


이상, 엘리하이 단점과 해당 단점을 최소화 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가입 신청에 대한 마음을 먹으셨나요? 꼭 무료체험 후 정식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엘리하이 밀크티 뭐가 맞을까? (ft. 초등 인강 비교)

엘리하이 가격 얼마일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