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 (ft. 구독권 무료 요금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알뜰폰 무료 구독권 요금제로 가입하게 된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입니다. 평소 차량으로 이동이 많은 직업 탓에, 운전 중에 들을 만한 것들을 찾다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알게 되어 듣게 되었는데요. 마침 제가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평생 구독권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해서 무료로 듣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은 저에게 좋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

밀리의-서재-오디오북-후기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3개월 가량 들은 후 내가 느낀 단점과 정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단점

다수의 오디오북이 요약본이다

가장 단점이 아닐까 하는데, 결론부터 얘기해서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다수가 요약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셀럽 오디오북이라고 해서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의 육성으로 등록된 오디오북 모음집이 있는데, 거의 사실상 모든 오디오북이 전본이 아닌 요약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디오북으로 유명한 윌라의 경우, 등록된 다수의 오디오북이 사실상 전본에 가까운데, 이에 반해 밀리의 서재 같은 경우 그 반대로 요약본인 경우가 많아 다소 아쉽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육성 오디오북 종류가 적다

오디오북 종류 면에서 윌라에 비해 밀리의 서재가 실제 육성으로 제공하는 오디오북의 수가 현저히 적은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앞의 내용과 같은 맥락인데 이렇게 육성으로 제공하는 오디오북의 경우에도 다수가 전본이 아닌 요약본으로 제공되어 많이 아쉽게 느껴졌다.

육성과 기계음의 차이는 내용을 듣는 청자 입장에서는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AI를 통한 기계음이 사람의 육성과 비슷해졌다고는 하나, 분명히 기계음으로 들리는 오디오북은 뭔가 모르게 거부감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 도서 추천 기능의 부재

사람들마다 좋아하는 책 분야가 다르죠. 이런 점에서 밀리의 서재 추천 기능이 다소 아쉽다고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서적을 주로 읽는 저의 취향을 맞춰 이에 대한 오디오북들을 선택 가능하게 제안하는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이런 기능은 최근 여러 앱들에서 가장 주요한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뮤직앱이나 카툰앱이 그러한데요. 이러한 점에서 밀리의 서재에서는 가입자가 주로 읽는 책들의 취향을 파악하여 관련 도서를 추천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장점

국내 최고의 오디오북 보유량

밀리의 서재는 국내 전자책 중에서 가장 많은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앱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비록 AI 음성으로 읽어주기는 하지만, 정말 많은 오디오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언급하는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를 적잖이 찾아볼 수 있을 만큼, 가장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찾으시는 모든 책이 오디오북으로 제공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가끔 이런 책도 오디오북으로 제공하네? 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기에 나름 만족하고 있답니다.

요약본으로 줄거리를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은 윌라에 비해 전본을 제공하는 서적의 양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즉, 요약본 제공이 많은데요. 반대로 생각하면, 밀리의 서재는 오디오북으로 줄거리를 파악하는 용도로 활용하신다면, 오디오북을 상당히 쓸모 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운전하다고 요약본으로 들은 후 책 내용이 맘에 들면, 집에 가서나 쉴 때 전자책을 별도로 읽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실제, 오디오북을 들어 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집중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현재의 방식을 상당히 만족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시 접속을 지원한다

밀리의 서재 한 계정만 들고 있다면, 한 계정을 통해 어려 사람이 들을 수 있습니다. 즉, 동시 접속을 허용하는 것인데, 실제 이러한 장점을 이용해서 나의 밀리의 서재 계정을 통해 나의 아내나 큰 딸이 동시에 오디오북을 듣고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 알아보니 동시 접속의 한계는 있습니다. 5대의 기기가 등록 가능하며, 3대의 기기에서만 동시 접속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계정 하나로 3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기에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생 무료 밀리의 서재 구독권 추천

밀리의-서재-구독권
평생 무료 밀리의서재 구독권

앞선 저의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를 보셨다면, 어느 정도 가입 여부에 대한 생각을 확정하셨을텐데요. 혹시나 밀리의 서재 가입을 생각하시고 계시다면, 제가 가입한 평생 무료 밀리의 서재 구독권 요금제를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가입한 상품은 KTm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Data Free’ 라는 요금제입니다. 저는 무제한 데이터(11G+일 2G+3Mbps) 상품인 관계로, 월 3만3천원의 요금을 지불하고 있지만, 가장 낮은 요금제인 월 1만6천원9백원 짜리 상품만 가입해도 통화 무제한에 속도 무제한(7G+1Mbps)과 함께 평생 무료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함께 제공합니다.

밀리의 서재를 단독으로 구독할 시에 월 9,900원이 들어가는 것을 생각하면, 16,900원에 통화 무제한과 함께 오디오북 모두를 들을 수 있는 해당 상품은 아주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후기와 더불어 평생 무료 밀리의 서재 구독권 요금제를 추천하여 보았습니다. 평소에 운전을 많이 하던 저는 밀리의 서재를 듣기 전에는 유튜브나 음악으로 시간을 허비했는데요. 밀리의 서재 가입 이후에는 이러한 시간에 오디오북을 듣게 되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가입해보세요!

밀리의서재 단점 4가지 후기 (ft. 한계)

현대카드 프리비아 후기 (ft. 도쿄 항공권 10% 할인)

Leave a Comment